728x90
POJO (Plain Old Java Object) : 순수한 오래된 자바 객체
즉, Java로 생성하는 순수한 객체
→ 객체 지향적인 원리에 충실하면서 환경과 기술에 종속되지 않고, 필요에 따라 재활용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된 오브젝트를 의미
POJO 관련 이야기
- Spring이 개발되기 전 자바당 정파 기술인 EJB 기술이 뜸
- EJB의 문제점 : 비지니스 object 들은 JAVA본연의 객체지향의 특징과 장점을 포기해야만 함
상속과 다형성 등 객체지향의 이점을 포기해야함
테스트가 어렵고 이슈를 찾기도 어렵 - 사람들은 EJB을 포기하고 POJO 방식으로 돌아가려고 함
- 2002년에 로드 존슨이 스프링 책을 출간 (EJB 없이도 충분히 고품질의 확장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만들 수 있음을 증명함)
POJO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이유
- 특정 환경이나 기술에 종속적이지 않으면 재사용이 가능하고, 확장 가능한 유연한 코드를 작성 가능
- 저수준 레벨의 기술과 환경에 종속적인 코드를 제거하여 코드를 간결해지며 디버깅하기에도 상대적으로 쉬워짐
- 특정 기술이나 환경에 종속적이지 않기 때문에 테스트가 단순해짐
- 객체지향적인 설계를 제한 없이 적용가능
POJO & Spring
★ Spring은 POJO 프로그래밍을 지향하는 프레임워크이다.
Spring 프레임 워크는 POJO 프로그래밍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IoC/DI, AOP, PSA를 지원한다.
반응형
'개발 만담 > 만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DC 를 이용한 로그 추적 (0) | 2023.08.30 |
---|---|
카멜 케이스, 스네이크 케이스, 케밥 케이스... (0) | 2023.08.30 |
여러 Linux 배포판 (0) | 2023.08.27 |